tapo c210 해킹? 혼자서 움직일때 확인 방법 (가정용 CCTV)

 TPLINK tapo c210, c200 혼자서 움직였을때 확인 방법

tapo 해킹?

 아이가 집에 오고부터 거실과 아이방에 가정용 CCTV를 들여 놨다. CCTV 해킹이다 뭐다 말은 많았지만 내새끼 안전이 더 중요한 법! 별 문제 없겠지 하고 바로 구입했다. 구입한 제품은 TPLINK 사의 tapo C210 제품 회전도 되고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해서 자동 녹화도 되고 야간에 나이트뷰도 지원해서 자고 있는 아이 확인하기에도 좋고 5개월 가량 문제 없이 잘쓰고 있었다. 그런데.. 오늘 와이프한테 급히 전화가 왔다. 혹시 CCTV 제어를 했냐고 무슨 말이냐면 c210 이 제품은 핸드폰으로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가끔 혼자 아이보고 있는 와이프를 놀래키려고 원격으로 좌우로 흔들거나 소리를 내적이 있어 내가 그랬다고 생각했나보다. 

"CCTV가 혼자서 움직였어.. 한바퀴 돌았어"

CCTV 해킹 아닌가? 하는 마음에 TPLINK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봤다. 여러가지 확인해야할 사항이 적혀있다. 긴가민가 하지만 하라는대로 하고 한동안 다시 지켜봐야겠다. CCTV가 혼자서 움직이는 같은 사례가 있으면 아래와 같이 적용 후 기다려보자


1. 카메라가 조작 없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경우 - 움직임 감지 활성화

해당 항목은 Tapo C200, C210, TC70 과 같이, 상하 / 좌우 회전이 가능한 카메라에 해당

Tapo Care(무료 체험판 포함)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카메라의 움직임 감지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Tapo Care 에는 움직임 추적 기능이 포함되며, 움직임 감지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카메라가 움직임이 있는 방향으로 자동으로 고개를 돌릴 수 있습니다.

tapo 카메라 조작 체크

또한, 움직임 추적은 감지와 별도로 활성화 될 수 있사오니 해당 옵션을 확인하여 움직임 추적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카메라가 조작 없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경우 - 자동 업데이트

Tapo 카메라의 최초 설치 시, 아래와 같이 카메라의 펌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tapo 펌웨어 업데이트
Tapo 카메라의 펌웨어는 약 1~3개월 간격으로 업데이트되며(모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카메라의 새 업데이트 펌웨어가 준비되면, 카메라는 사용자가 지정한 업데이트 설정 시간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카메라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카메라가 재부팅 되며, 회전이 가능한 카메라의 경우 재부팅 회전각 조정을 위해 자동으로 상하 / 좌우 1회씩 회전합니다. 해당 사항은 해킹 등이 아니며, 카메라가 단순히 펌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후 재부팅되는 사항입니다.

카메라의 자동 업데이트를 원하시지 않는 경우, 해당 옵션은 비활성화 할 수 있으며, 아래의 단계를 참고하십시오.

1) 카메라 라이브 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tapo 업데이트2

2) 감지 & 경보 항목을 누릅니다.

tapo 펌웨어 업데이트3

3) 카메라 알람 항목을 누릅니다.

tapo 업데이트4

4) 알람을 비활성화 하십시오.

tapo 업데이트5

마무리

혼자서 CCTV가 움직이면.. 무섭다. 해킹이 아닐까.. 찝찝하긴 하지만 위 매뉴얼대로 해보고 안되면 부숴버리자.. 무섭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