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o c210 해킹? 혼자서 움직일때 확인 방법 (가정용 CCTV)

 TPLINK tapo c210, c200 혼자서 움직였을때 확인 방법  아이가 집에 오고부터 거실과 아이방에 가정용 CCTV를 들여 놨다. CCTV 해킹이다 뭐다 말은 많았지만 내새끼 안전이 더 중요한 법! 별 문제 없겠지 하고 바로 구입했다. 구입한 제품은 TPLINK 사의 tapo C210 제품 회전도 되고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해서 자동 녹화도 되고 야간에 나이트뷰도 지원해서 자고 있는 아이 확인하기에도 좋고 5개월 가량 문제 없이 잘쓰고 있었다. 그런데.. 오늘 와이프한테 급히 전화가 왔다. 혹시 CCTV 제어를 했냐고 무슨 말이냐면 c210 이 제품은 핸드폰으로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가끔 혼자 아이보고 있는 와이프를 놀래키려고 원격으로 좌우로 흔들거나 소리를 내적이 있어 내가 그랬다고 생각했나보다.  "CCTV가 혼자서 움직였어.. 한바퀴 돌았어" CCTV 해킹 아닌가? 하는 마음에 TPLINK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봤다. 여러가지 확인해야할 사항이 적혀있다. 긴가민가 하지만 하라는대로 하고 한동안 다시 지켜봐야겠다. CCTV가 혼자서 움직이는 같은 사례가 있으면 아래와 같이 적용 후 기다려보자 1. 카메라가 조작 없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경우 - 움직임 감지 활성화 해당 항목은 Tapo C200, C210, TC70 과 같이, 상하 / 좌우 회전이 가능한 카메라에 해당 Tapo Care(무료 체험판 포함)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카메라의 움직임 감지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Tapo Care 에는 움직임 추적 기능이 포함되며, 움직임 감지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카메라가 움직임이 있는 방향으로 자동으로 고개를 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움직임 추적은 감지와 별도로 활성화 될 수 있사오니 해당 옵션을 확인하여 움직임 추적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카메라가 조작 없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경우 - 자동 업데이트 Tapo 카메라의 최초 설치 시, 아래와 같이 카메라의 펌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투자연구] 일본은행(BOJ)과 금리 인상 가능성: 일본 경제와 엔화 가치에 대한 고찰


[투자연구] 일본은행(BOJ)과 금리 인상 가능성: 일본 경제와 엔화 가치에 대한 고찰



2024년 3월 19일 일본은행(BOJ)이 17년 만에 마침내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철회했다. 역사적인 일본의 마이너스 금리시대는 이제 저물고 황금기가 다시 돌아올까? 7월이나 10월 중 기준금리가 추가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는데 일본 투자는 적기인가?


1. 마이너스 시대의 종말: 마이너스 금리의 폐기

일본의 마이너스 금리 정책(NIRP)은 자금 유출 방지를 위해 은행이 리스크를 갖고 마이너스 금리를 유지하며 비용을 지불해야 함을 의미하며, 이는 경제를 시급하게 활성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략이다. 하지만 이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17년간 시행할 수 밖에 없던 일본은 정말로 깊고 깊은 경제 침체의 늪에 빠져있었던 것이다. 

최근 일본의 회복 중인 경제로 인해 '잃어버린 10년', 즉 경기 침체기는 경제 지형에 잠재적인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다.


미래 전망: 일본의 기준금리 인상이 다가오고 있나요?

마이너스 금리 정책이 폐지되면서 BOJ는 올해 말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경제학적으로 말하면, 기본 금리는 일반적으로 은행이 대출할 수 있는 최저 금리이며, 기준금리를 올리면 전체 차입비용이 늘어나 경제활동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일본 경제 전망: BOJ의 결정으로 경제가 다시 활성화될 것인가?

기준금리 인상은 많은 것을 시사할 수 있다. 그러나 아마도 가장 중요한 시사점은 경제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신호일 것이다. 완전한 회복이라고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이는 BOJ가 일본 경제가 정상화를 시작할 만큼 충분히 강하다는 점을 인정했음을 확실히 증명한다.


엔화의 가치: 경제적 변화로 인해 엔화는 어떻게 이익을 얻나요?

이러한 정책 변화로 인해 일본 통화인 엔화 가치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금리가 상승하면 더 높은 수익을 약속하므로 경제의 통화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BOJ는 기준금리를 인상함으로써 사실상 엔화 가치를 높여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엔화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가능성이 높다.


2. 금리 인상의 단점

일본의 금리 인상 움직임은 일본의 미래 경제 건전성에 대한 낙관론을 반영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소비와 투자를 냉각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일본은 경제에 충격을 주고 혼란을 야기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금리를 인상하는 데 균형을 맞춰야 할 것이다.


마무리

일본은 중대한 변화의 벼랑에 서 있다. 금리 인상과 경제 활성화는 유망해 보이지만 앞에는 과제가 놓여 있다. BOJ는 부정적인 면에서 긍정적인 면으로 원활하게 전환하고 국내 시장이나 세계 시장에 심각한 혼란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일본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능숙하게 방향을 잡아야 할 것이다.

댓글